본문 내용 바로가기상단메뉴 바로가기

건의 및 제안

어울마당

  • 어울마당
  • 건의 및 제안

건의 및 제안

  • 프린트
수목원의 지속적인 운영관리가 아쉽습니다
수목원의 지속적인 운영관리가 아쉽습니다
작성자박기문작성일2018-06-25조회수628
저는 2년전에 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그당시에는 상당히 기대감으로 향후에 성숙된 수목원으로로 자리 잡을 수 았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후 지난 금요일 다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당한 실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목원이란 시간이 흐를수록 성숙되고 안정된 전시수목의 형태를 보여 주어야 하는되 전혀관리가 되지 않고 오히러 60%이상은 전시물이 도퇴되어 표지판과 전시물이 어울어지지못하고 있는 상황을 보았습니다.
식물원이란 지속적인 전문적 상시관리가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것은 유럽의 대부분의 식물원에서도 기본적인 방식인걸로 많이 보아왔습니다. 지금의 상태의 관리도 공적인 예산으로 관리의 한계성이 있는것은 알지만 체계적인 관리가 절실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향후 보다낳은 부천에코파크가 되는것을 기대하면서 글을 적어 봅니다. 향후 미흡하나 저의 의견이 반영되었으면 하면서 담당자분께서도 의견을 같이 나누었으면 합니다.
답변드립니다.
답변드립니다.
작성자관리자작성일2018-07-04조회수10

○ 부천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 및 제안' 코너에 써 주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건의를 주신 내용에서 수목원과 식물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전해짐에 감사한 마음을 먼저 드립니다. 우리 수목원은 기존의 논과 밭에 인위적으로 조성된 수목원으로 자연에서 수목이 생장하는 것 처럼 시간에 따라 어우러지는 수목이 있는가하면, 도태되어 고사하는 식물도 발생하는 것으로 관찰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는 꾸준히 보유식물을 증식하여 식재하고 있으며, 앞으로 수목식재 기반을 재정비하고 우리원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수목 부분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공원조성과 자연생태팀 팀장(032-625-3500), 담당자(032-625-3501) 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